LVMH(루이비통 모에헤네시), Château Minuty(샤토 미누티) 인수로 프로방스 로제 제품 확대
Moët-Hennessy는 Provence rosé Estate Château Minuty의 대주주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LVMH 명품 그룹의 일부인 Moët-Hennessy가 Château Minuty를 인수한다는 수년간의 소문과 수년간의 부인 끝에 2월 15일 수요일 Wine Paris의 마지막 날 판매가 공식적으로 발표되어 가십의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박람회 주변의 추측과 토론.
프랑스 전역과 전 세계적으로 Minuty는 오랫동안 프로방스 로제의 궁극적인 표현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Minuty의 성공 덕분에 프로방스 이외의 많은 생산자들이 Minuty의 스타일을 모방했습니다.
Château Minuty는 1955년에 분류된 23개의 오리지널 크뤼 클라세 에스테이트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 Minuty는 코트 드 프로방스에서 가장 비싼 지역인 Saint-Tropez 반도 전역에 걸쳐 160ha의 포도나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물가. 1990년대부터 Minuty는 매우 성공적인 네고시앙 사업을 해왔습니다.
Minuty는 1936년부터 Farnet 제품군에 속해 있습니다(Farnet-Matton은 1960년대부터). 보도 자료에 따르면 이 계약은 Moët-Hennessy가 Minuty의 과반수 지분을 인수하는 것으로 보이며, 비용은 €350m~€450m(£312m~£400m)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가족은 여전히 부동산 운영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창립자인 Jean-Etienne과 François Matton의 현재 경영진과 후손들이 회사를 계속 관리하게 됩니다.

LVMH의 프로방스 부동산
Moët-Hennessy는 2019년 크뤼 클라세 에스테이트인 Chateau Galoupet(69ha)를 매입했으며, 그 뒤를 이어 Chateau d'Esclans와 Caves d'Esclans 네고시앙 사업(위스퍼링 엔젤 포함)의 대부분을 인수했습니다. 2023년 1월 Moët-Hennessy가 Château d'Esclans에 인접한 크뤼 클라세 사유지인 Jas d'Esclans를 매입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구매에는 인근 Château de Vaucouleurs(24ha)가 포함되었습니다. Conseil Interprofessionnel des Vins de Provence(CIVP)의 관리 위원회 위원인 Maison Mirabeau의 Jeany Cronk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공식적인 수치는 거의 발표되지 않지만 현지 추정치에 따르면 Esclans의 Whispering Angel 생산량은 약 1,400만 병, Minuty의 M de Minuty는 800만 병입니다. 전체적으로 Minuty의 판매량은 900만 병을 초과합니다. 에스테이트 와인을 포함한 Moët-Hennessy의 총 프로방스 로제 판매량은 2023년 빈티지의 경우 2,500만 병을 여유롭게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트 드 프로방스의 전체 명칭은 2021년에 1억 1백만 병의 로제를 생산했습니다.
Moët-Hennessy가 인수한 사업체는 서로 직접적인 경쟁 관계에 있지 않으며 하나의 모회사 아래에서 각각 독립적으로 운영될 것입니다. Château d'Esclans와 Caves d'Esclans는 미국 시장에서 광범위하게 유통되고 있습니다. Minuty는 프랑스와 아시아에서 이미 몇 년 동안 Moët-Hennessy에 의해 유통되어 왔습니다.
CIVP의 에릭 파스테리노(Eric Pasterino) 회장은 생산과 개성에 가치를 부여하고 샴페인 재배와 유사한 '로제 재배' 개념을 도입하기 위해 소규모 생산자들이 그룹화하는 것을 지지합니다. Cronk는 이에 동의하며 '매우 큰 기업과 소규모 생산자의 힘 사이에 건강한 균형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소비자의 눈에 우리 와인의 매력에 중요한 측면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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