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샴페인 매출, 사상 처음으로 60억 유로 돌파(샴페인 위원회)
샴페인 생산자들은 2022년 판매량이 1.6% 증가했다고 밝힌 후, 업계의 미래 전망에 대해 조심스럽게 낙관하고 있습니다.

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1억 3840만 병, 수출은 4.3% 증가한 1억 8750만 병을 기록했습니다.
이로 인해 전체 카테고리는 2021년 3억 2,180만 병에서 지난해 3억 2,590만 병으로 판매량이 완만하게 증가했습니다.
가치 판매도 처음으로 60억 유로(52억 6000만 파운드)의 장벽을 돌파하여 이제 업계가 코로나 팬데믹에 상대적으로 피해를 입지 않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Comité Champagne(샴페인 위원회)의 공동 회장인 Maxime Toubart(막심 투바르)는 힘든 몇 년 동안 '뛰어난 와인으로서 샴페인의 지위를 유지하려는 샴페인 생산자들의 노력에 대한 보상'으로 이 수치를 환영했습니다.
2019년 전 세계 판매량은 2억 9,750만 병에 달했지만 2020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축하할 이유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2억 4,500만 병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들은 2021년에 반등했고 작년에는 미국과 영국과 같은 국가로의 수출 증가에 힘입어 새로운 정점을 찍었습니다.
수출은 10년 전 샴페인 매출의 45%를 차지했지만, 지금은 매출의 57%를 차지했습니다.
Union des Maisons de Champagne의 회장이자 Comité Champagne의 공동 회장인 David Chatillo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파티, 외출 및 여행에 대한 취향을 재발견했습니다.'
Comité Champagne(샴페인 위원회)는 글로벌 지정학적 및 경제적 상황이 2023년에 대해 '신중한 전망'을 장려할 수 있지만 샴페인 재배자와 생산자는 사업의 기본 건강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다고 선언했습니다.
그 감정은 2022년 포도수확의 질과 양에 의해 헥타르당 12,000kg의 가용 수확량을 가져왔습니다 .
이는 빈티지 기간 동안 봄 서리와 우박이 없었기 때문에 15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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