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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프리미엄 와인이 부상하고 있지만, 크게 보았을때는 장밋빛이라고 보기 

    어렵다

    새로운 업계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에서 고가 와인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했지만, 젊은 세대가 와인을 덜 마시기 때문에 전반적인 소비는 여전히 정체입니다.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소비자의 갈증은 2022년 미국에서 계속 증가했지만 데이터에 따르면 총 와인 소비량은 '2년째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다고 실리콘 밸리 은행(SVB) 와인 부문의 최신 산업현황 보고서가 밝혔습니다.

    SVB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프리미엄 와이너리의 판매 수익은 2022년 첫 9개월 동안 평균 9.7% 증가했으며, 이 모멘텀은 올해 4분기에도 약화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또한 병당 $15 이상의 와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Sipsource 데이터를 인용했습니다.

    대조적으로 SVB는 15달러 미만의 와인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결과적으로 미국 와인 산업은 2022년 첫 9개월 동안 '마이너스 규모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SVB는 '베이비 부머' 세대처럼 와인을 마시지 않는 젊은 세대에 대한 이전 발언을 반복했으며 이것이 와인 세계가 직면한 몇 가지 과제 중 하나라고 다시 경고했습니다.

    이 보고서의 저자이자 SVB 와인 사업부의 설립자인 Rob McMillan은 '프리미엄 와인 판매의 긍정적인 성장은 60세 미만 소비자의 채택 부족으로 인한 수요 우려의 그림자로 인해 2023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건강에 대한 알코올에 대한 우려, 어려운 세계 경제 상황 및 기후 변화의 영향력 증가가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나이든 와인 애호가들은 여전히 ​​병을 구입하고 있다. McMillan은 '와인 소비자 인구는 여전히 60세 이상으로 치우쳐 있으며, 이 부문은 성장하고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다른 데이터 소스도 미국 프리미엄 와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적했습니다.

    음료 연구 그룹의 잠정 수치 IWSR은 '프리미엄 이상' 와인이 작년에 판매량 기준으로 6%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IWSR은 2022년 미국 와인 부문 전체에서 전체 물량이 2% 감소했다고 밝혔으며, 이는 스파클링 와인에 대한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2년 연속 감소를 시사합니다.

    Bw166 컨설팅의 관리 파트너인 음료 분석가 Jon Moramarco는 이번 주 블로그에서 2022년 미국 유통 채널에 들어가는 와인의 양이 3.8%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것이 주로 '맛이 나는 와인 음료'의 감소에 기인한다고 말했으며 전통적인 스틸 와인의 양은 올해 0.7%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스파클링 와인의 양은 3.5% 증가했고 레스토랑과 바의 호조로 와인에 대한 소비자 지출은 4.5% 증가한 840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경기 침체 우려

    높은 비용, 인플레이션 및 경기 침체 경고를 배경으로 경제는 SVB 설문 조사에서 포도주 양조장에 의해 강조된 주요 관심사였습니다.

    '전체 와이너리 감정 지수는 마이너스 15로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와이너리 응답자들은 소비자 수요에 대해 여전히 긍정적이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소유자의 40%가 2022년이 가장 좋은 해 또는 최고의 해'라고 응답했다고 언급했습니다.

    McMillan은 부분적으로 캘리포니아의 적은 수확으로 인한 낮은 수준의 와인 재고는 공급과 수요 사이에 균형이 있음을 의미한다고 썼습니다.

    그는 또한 2023년의 몇 가지 순풍을 설명하면서 일부 전형적인 프리미엄 와인 소비자가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추가 비용을 축적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IWSR 음료 시장 분석(IWSR Drinks Market Analysis)의 최고 전략 책임자인 브랜디 랜드(Brandy Rand)는 최근 경제적 불확실성과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최근 IWSR 소비자 가격 민감도 조사는 미국인들이 개인 수준에서 자신의 재정에 대해 자신감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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